HOME > 리뷰 > 에이서 스위프트3 리뷰

에이서 스위프트3 리뷰

eyeswith | 3:46 오후 | 2022년 08월 24일
AMD의 새로운 CPU인 5500U를 사용한 노트북을 예약판매로 구매하였습니다.실리콘 키스킨도 같이 구매하였습니다.
장점 : 고성능 6코어 12쓰레드의 AMD 5500U CPU 사용합니다. 기존의 4500U보다는 활실히 좋고 4700U정도의 성능인것 같습니다. DDR4 3200 8기가 1개가 온보드로 붙어있습니다. 추가램을 위한 슬롯 1개 제공합니다. NVME SSD 256GB인데 저장장치의 명가 WD의 SN530 입니다. WIFI AX200으로 WIFI6을 지원합니다. 공유기가 WIFI6을 지원하는 경우 빠릅니다.
2.5인치 SATA 하드디스크 추가 가능합니다. 장착을 위한 부품들이 별도로 박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루미늄 케이스와 다양한 포트(USB. 유선랜 포트 제공)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전력 CPU와 오래가는 배터리로 부팅후에 예상 배터리 정보에 약 10시간 사용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윈도우 10 설치후 사용시에는 거의 소음 없이 동작합니다.펼칠시에 130도까지만 되는줄 알았는데 180도까지 완전히 펴집니다. 액정밝기가 250이라 어두울까 걱정했는데 상당히 밝습니다. 100%는 너무 밝아서 약 80%밝기에서 사용중입니다. 시야각도 좋습니다. 스피커 소리도 만족스럽습니다. 최대 볼륨에서도 찢어진 소리 없이 잘 나옵니다.키보드 키감은 탄탄하진 않지만 나름 쫀쫀한 느낌이라 나쁘지 않고 키보드LED도 밝기가 적당합니다. 이상은 제가 느낀 장점이었습니다.
단점:화면 색감이 아주 아주 조금 바랜 느낌입니다. 이 가격에서는 어쩔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밝기와 시야각이 괜찮아 만족합니다. PD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PD충전을 사용하지 않아서 제게는 단점이 아닙니다.추가적인 단점은 느껴지질 않습니다.
기타:바이오스 설정 진입은 Fn키와 F2키를 동시에 눌러야합니다. 바이오스 설정에서 아래값을 수정하였습니다. 가끔 USB부팅을 위해서 F12 Boot Menu 를 Enable로 수정하였습니다. 부팅시에 F12를 누르면 부팅장치 선택이 가능합니다. F1-F12를 많이 사용해서 Function key behavior 를 Disable로 설정하였습니다. 이렇게하면 Fn키를 누르지 않고 곧바로 F2만 누르면 F2로 동작합니다. 예를들면 액정 밝기를 어둡게 하기위해서는 Fn+F3을 눌러야합니다. 윈도우10 설치를 위해서 Secure Boot를 Disable하였습니다. 기본 상태에서는 Secure Boot이 Enable상태에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먼저 Security 메뉴에서 Set Supervisor Password 값을 Enable로 하고 패스워드 설정하면 Secure Boot값을 변경 가능합니다. Secure Boot값을 Disable로 변경후에, Set Supervisor Password 를 Disable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패스워드가 생각 안날 가능성이 크거든요. 총평:가성비 최강의 노트북으로 마감도 좋고 모든 면에서 만족스럽습니다. 고장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배송] 기대했던 배송은 노트북박스를 에어캡으로 안전하게 감싸고, 다시 택배박스로 포장되어 와야 했으나, 실제배송은 노트북박스를 그냥 에어캡으로만 감아서, 에어캡위에 택배송장 부착 배송. [제품] 가성비도 좋아보이고, 인터넷 평도 다 좋아보이는데, 왜 이 제품을 구매한지 얼마안되서 되파는 분들이 커뮤니티에 있을까 궁금했던 점이 풀렸음. 에이서센터에서도 직접 확인했고, 이 모델의 특징인 300니트 액정이 속칭, 모래알 현상이 있는 액정이며, 정면이나 여러 색상이 동시에 표현된 사진이라면 발견하기 어렵지만, 흰색이나 하늘색, 노란색등 밝은 단일 색상의 배경을 지정하고 시야각을 조금만 정면에서 벗어나 살펴보면 마치 모래알을 뿌려놓은듯 반짝이는 자글자글한 화면을 볼 수 있음. 가장 치명적인 단점. 에이서 다른 모델들이나 오히려 이전 모델 액정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현상이고 에이서 고객센터에서도 직접 확인(해당 모델 전부 동일 증상). 또한, 터치패드 좌우측 클릭시 함몰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깊히 눌림, 조립 불량이 의심될 정도이며.
아수스 또는 HP 동급 14인치 보급형 모델들의 터치패드도 이 정도는 아니었음.[리패킹 의심] 가장 큰 불만 사항. 에어캡만으로 휘감긴채 배송받고 개봉하면서, 모두 동영상 및 스틸 사진으로 증빙 영상 촬영해두었고, 제품 박스는 겉박스와 내부박스 2개 구조로 되어 있고, 겉박스 측면 뚫린 공간을 통해 내부박스의 시리얼 스티커 확인이 되도록 밀봉되어 있는데, 일단 박스 뜯기도 전에 내부 박스가 뒤집혀 반대로 들어가 있었고, 내부 봉인 스티커는 뜯었다가 새로 봉인 스티커를 붙힌 흔적(봉인스티커 특성상 뜯으면 뜯은 흔적이 남도록 되어있음)이 있고, 안에 내부 AC 어댑터는 전원부와 AC코드부 2개로 되어 있고, 각각 공장 출하시 철끈으로 감아져 있는데, AC전원부쪽 철끈은 누가봐도 사람이 풀었다가 직접 손으로 다시 꽁꽁 묶은 형태로 되어 있음. 이상의 내용은 영상 및 사진으로 에이서 고객센터에서 직접 확인하였고, 센터측에서도 리패킹 의심된다고 하였음.인터넷 후기만 믿고 구입했다가 된통 당한 기분이라 제품 쳐박아두고 볼때마다 짜증나서, 상품리뷰 안남길려고 했는데, 인터파크에서 친절히(?) 리뷰 남겨달라는 메일이 자꾸와서, 리뷰 남김. 에이서 제품 구매하실 분들은 충분히 고려하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6월 23일 오전에 주문하고 다음날 오후 4시 30분 경에 상품 수령했습니다. 노트북이라서 그런지 구석구석 꼼꼼하게 에어캡으로 완전하게 제품 상자를 감싸서 포장해서 보내어 주셔서 박스 훼손 없이 잘 전달 받았습니다. ^^ 노트북 본체도 외관과 작동에 문제 없는 제품으로 잘 확인하였습니다. 운영체제로 윈도우 10을 설치하기 위하여 부팅 USB 드라이브를 만들고 설치할 때에는 USB로 부팅하는 순서를 부팅시에 CMOS로 진입하여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윈도우 설치하고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통합 프로그램에 자동으로 한꺼번에 설치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서 하나 하나 설치하여 시간이 좀 걸렸네요~ ^^ 전일부터 금일까지 작업하며 여러가지 사용해 본 결과, 현재까지 이전 노트북의 업무를 모두 이관하여 작업하는데 아주 쾌적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Acer 제품이라서 품질에 조금 반신반의?하며 주문했는데, 기우였네요~ ^^
제가 하는 업무가 웹 페이지를 여러개 열고 오피스 프로그램을 여러개 열어서 사용하는데 업무간 전환, 탭간 전환 기타 무겁지 않은 어플리케이션 이용시(포토샵, 동영상 편집 어플리케이션과 같이 무거운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 부드럽게 전환해 가며 사용되며, 메모리가 16GB 라서 업무할 때 여유있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테스트로 라이엇 게임사의 발로란트를 돌려보았는데, 게임시에는 노트북 키보드를 비롯해서 전체적으로 온도가 좀 올라가는 것이 느껴지네요~ 발린이라서 프레임 수를 직접 확인은 못해 보았지만, 게임 기본 설정으로 이 정도 사양의 게임은 돌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이크로 SD 카드 리더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지만, 현재의 이 노트북의 여러 사양을 종합해 볼 때 가성비와 성능을 고려하면 정말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좋은 제품 안전하게 신속하게 배송해 주신 판매자님, 사업 번창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