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기가바이트 kc 리뷰

기가바이트 kc 리뷰

eyeswith | 11:22 오전 | 2022년 09월 01일

게이밍 노트북을 사려고 검색하다가 가성비 노트북이라는 내용을 보고 설마 설마 하면서 구입했는데 진짜 마음에 드네요. 배송도 빠르고요, 주문한지 2일만에 노트북을 받았어요. 17″하고 15.6″ 중에 어떤걸 살지 고민 많이 했는데 2.2kg치고는 생각보다 가벼워서 깜짝놀랬습니다. 발열도 거의 없는거 같고요! 그냥 평범한 작업 할때는 GPU FAN은 거의 안돌아가고 CPU FAN만 조용하게 도는 정도라 조용하네요 온도도 39~43도 왔다 갔다 하고 바람 송출구 온도도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에요. Display는 NTSC 72%로 색감이 자연스럽고 좋았어요 그리고 300nit라 밝은 곳에서도 화면이 잘보여요. 260nit, 240nit 이런 사양은 밝은 곳에서 보면 어두워서 잘 안보인다고 하더라고요. 주사율도 240Hz로 엄청납니다. 게임할때 진짜 좋을 것 같아요. 암튼 잘 구매한 것 같아요.

주문해서 2일만에 바로 도착하여서 아주 빠르게 받았습니다. 포장도 2중포장에 꼼꼼하게 하셔서 만족스러웠고 설레는 마음에 바로 테스트랑 게임을 해보니 역시 화질이 깔끔하고 색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게이밍 데스크톱이 부럽지 않은 성능에, 지포스 30시리즈 GPU를 탑재하고도 이 정도의 가격이면 충분히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이라 할 만합니다. AS도 서울을 포함한 주요 5대 도시에서 최대 2년까지 받을 수 있으니 사후 지원에 대한 걱정도 덜하며 최신 지포스 30시리즈의 성능을 괜찮은 가격대로 즐길 수 있는 기가바이트 G시리즈 노트북은 쓸만한 게이밍PC 구매가 쉽지 않은 요즘 소비자들의 아쉬움을 충분히 달랠 수 있는 게이밍 노트북이여서 아주 만족합니다.

5개월 넘게 고민하고 따져보다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노트북 하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될것중에 하나가 그래픽카드(TGP)인걸로 아는데 이건 105w입니다. 사실 3060기준 130w정도가 제대로된 출력을 뽑아낸다고 듣기했지만 어느정도 타협을 봐서 결정했습니다. 이 노트북을 결정한 가장큰 이유는 확장성, 가성비, AS였습니다. 요즘 노트북이 베터리에 너무 치중하려고 하는데 사실 1시간이나 2시간이나 짧은 건 매한가지여서 저는 베터리보다는 확장성 HDD 장착이 가능해서 더 마음에 들더라구요. 또 1년전쯤 구매한 노트북이 딱1년 만에 고장나서 AS받으려니 거의 새로 사는거나 맞먹어서 AS도 2년이라 좀 안심하고 구매할수 있었어요. 뭐 엄청난걸 바라면 이노트북은 맞지 않는것 같고 적당한 게임과 프로그램 돌리기에 딱 인것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배송은 하루만에 엄청 빨리 도착했어요. 처음에 켜자마자 바로 바이오스로 들어가서 순간 당황.. 이 얼마만에 보는 화면인지 하드도 못찾고 usb도 인식도 못하고 한참을 헤메다가 usb에 윈도우 저장하고 꼽으니까 바로 인식하고 설치 되더군요..ㅎㅎ 윈도우 설치하고 그래픽드라이버 설치하고 애프터버너까지 설치 완료하였습니다 아직 게임은 해보기 전이고 그냥 인터넷만 하였는데도 속도가 지금 쓰는 데스크탑보다 훨씬 빠른거 같네요. 디자인 군더더기 없고 무게도 그리 무겁지 않습니다. 만듦새가 탄탄해 보입니다. ssd저장속도도 훌륭하네요. usb보다 훨씬 빠른 듯 합니다. 간만에 컴퓨터 구입했더니 신세계군요.. 집에 쓰던 구닥다리 컴퓨터하고 많이 비교됩니다.